추천채널 광고 '톡 검색기능' 지면 확장 안내 > 공지사항


NOTICE

공지사항 추천채널 광고 '톡 검색기능' 지면 확장 안내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3,495회 작성일 21-12-14 09:46

본문

안녕하세요.

카카오모먼트 운영자입니다.

 

12/7(화), '디스플레이 X 전환' 캠페인 하위에서 카카오톡 채널로 광고 최적화 시 노출되는 추천채널 광고의 노출 지면이 확장되어 안내 드립니다.

신규 노출 지면은 모바일 카카오톡 지면 하위의 톡 검색기능 화면에 적용됩니다.

기존 카카오톡 게재지면을 선택하여 광고를 운영 중인 캠페인은 12/7(화) 이후 '톡 검색기능'에 광고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공지사항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적용일 : 2021년 12월 7일 (화) - 적용 완료

 

■ 적용 사항

 

모바일 카카오톡의 '톡 검색기능'에 카카오톡 채널의 구독자 확보 목적의 추천채널 광고가 노출됩니다.

'톡 검색기능'은 카카오톡의 쇼핑탭을 제외한 친구탭, 채팅탭, 뷰탭, 더보기 탭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① 추천채널 광고 '톡 검색기능' 지면 확장

 

91c0ec20e23c535c5527e963b1cb5ff7.png 

 

- [디바이스 : 모바일, 게재지면 : 카카오톡]을 선택 시 광고가 노출됩니다.

- 카카오톡의 쇼핑탭을 제외한 친구탭, 채팅탭, 뷰탭, 더보기 탭의 톡 검색화면 최하단에 노출됩니다.

최하단에 노출되는 특성 상 사용자별 개인화된 검색 이력, 추천 키워드에 따라 처음 진입 시 추천채널 광고가 바로 노출되지 않을 수 있으며, 광고는 스크롤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 광고는 최소 3개 ~ 9개까지 노출되며, 스와이프 형태로 최대 9개의 광고를 사용자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광고 운영 상황에 따라 사용자별 1개~2개의 광고만 매핑된 경우, 광고 영역이 미노출됩니다.

- 유저가 검색어를 입력하는 경우 추천채널 광고는 미노출됩니다.

 

 

② 친구 추가 동선

 

f1239afef93f62056bfe02cbb6c3b42d.png 

 

- 기존과 동일하게 이미 친구 관계이거나 차단한 사용자는 광고 노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친구를 맺은 경우 캐러셀 형태를 유지하면서 행동유도액션 버튼이 '✔︎ 친구아이콘으로 변경됩니다.

- '톡 검색기능'에 노출되는 추천채널광고는 특정채널의 차단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 참고사항

 

- 카카오톡 게재지면 하위의 노출 영역별(친구탭/톡 검색기능)로 리포트가 구분되지 않습니다.

- 노출수는 광고가 50% 이상 & 게재지면에 1초 이상 노출되었을 때 집계됩니다.

- '톡 검색기능' 지면은 12/7(화) 적용 시점 이후 카카오톡을 업데이트한 사용자에게만 노출됩니다.

  (카카오톡 v9.6.0 이상)

- AOS, iOS 모두 점진 배포되므로 사용자별로 카카오톡 최신 버전 업데이트가 가능한 시기가 다를 수 있습니다. 

  12/7(화) 이후로 업데이트 확인이 가능할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③ 제작가이드 

▶ 디스플레이 광고 > 이미지 네이티브 소재 제작가이드 바로가기

  

 

◼︎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상세한 카카오모먼트 관리자센터 운영 가이드 및 다양한 카카오비즈니스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 바로가기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은 담당 대행사 또는 '카카오비즈니스' 카카오톡 상담톡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비즈니스 소식과 고객센터를 한번에 만날 수 있는 '카카오비즈니스'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해주세요.
챗봇과 상담톡을 통한 간편 문의 해결은 물론, 비즈니스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도 받아볼 수 있습니다. ✔︎ 채널 추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광고
문의

02-6949-34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