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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네이버] 신제품 전용 맞춤 광고 상품, '신제품검색광고' 오픈 안내

페이지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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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GIOM
댓글 0건 조회 868회 작성일 23-02-01 15:27

본문

안녕하세요.

지아이오엠입니다 :)



신제품 전용 맞춤 광고상품, '신제품검색광고'가 2023년 2월 1일부터 오픈합니다.



신제품검색광고는 주 단위 입찰 방식으로 구매하며 입찰 경쟁을 통해 정해진 광고비를 지불하는 정액제 상품으로
모바일 통합검색에서 제품/서비스와 연관된 일반 명사 키워드를 검색할 경우 검색 결과 상단에 신규 또는 리뉴얼 출시한 제품/서비스와 관련된
이미지/동영상 등의 콘텐츠를 노출하는 광고 상품입니다.

출시한지 180일 이내의 제품/서비스 대상으로 집행 가능한 광고 상품이며,
신규 출시 또는 리뉴얼 상품임을 강조할 수 있는 신제품 전용 템플릿으로 신상품에 대한 인지도를 효과적으로 높일 수 있습니다.

신제품소개, 신규(개정)출시, 신작소개 맞춤반영 이미지
 미리 확인하세요!

- 집행 및 검수 가이드 기준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낙찰을 받았더라도 소재 보류 및 위약금이 부과될 수 있으니 집행 전에 가이드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신제품검색광고 집행하기

1. 새 캠페인 생성 단계에서 '브랜드검색/신제품검색 유형' 캠페인을 선택합니다.

브랜드검색/신제품검색 유형 캠페인 선택 이미지

2. 광고 그룹 유형으로 '신제품검색형'을 선택 후 광고를 집행하고자 하는 키워드그룹을 선택합니다.

-  키워드그룹과 일치하는 제품/서비스만 집행 가능하며, 일치하지 않거나 키워드보다 상위 제품/서비스인 경우 집행 불가 합니다.
    예시1. <로봇청소기> 키워드그룹에 '일반 청소기' 제품 집행 불가
    예시2. <키즈신발> 키워드그룹에 '성인용 신발' 제품 집행 불가

- 실제 제품명(예: 제품이나 용기, 포장 등에 기재된 제품명)과 랜딩 페이지 내 제품명이 상이한 경우, 실제 제품명과 연관도 있는 키워드그룹에만 집행이 가능하며,
랜딩 페이지 내 제품명에는 실제 제품명이 포함되어 있어야 합니다.

※ 광고그룹 생성 후에는 키워드그룹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광고그룹 생성 전 키워드그룹과의 일치 여부 및 연관도를 미리 확인하신 후 대분류>소분류>키워드그룹을
선택해주세요.
키워드그룹 선택 노출 이미지

3. 광고 관리 > 광고 그룹 화면 내 소재 탭에서 [+ 새 소재] 버튼을 클릭하여 소재를 생성합니다.

- 등록한 소재의 검수 통과 후에 계약(입찰) 등록이 가능합니다.
- 광고의 소재 검토는 1~3 영업일이 소요됩니다.

소재 생성 노출 이미지

4. 소재 검토가 완료되어 검수 통과된 소재가 있는 경우, '계약하기'를 통해 계약(입찰)이 가능합니다.
새 계약 추가 창에서 광고그룹 및 집행 회차를 선택하여 최저 입찰가를 확인한 후, 입찰가를 입력하고 계약(입찰)을 진행합니다.

- 최저입찰가는 주간 단위로 변동 가능합니다.
- 경쟁이 없을 경우, 최저입찰가로 낙찰됩니다.
- 경쟁이 있을 경우, 2위 입찰가로 1~2위 일괄 낙찰됩니다.
- 계약관리 화면에서도 '계약하기'를 통해 계약(입찰)이 가능합니다.계약하기 노출 이미지

5. 낙찰 발표 이후 당일 16시 경 과금이 진행됩니다.
낙찰 및 과금까지 완료된 계약건에 한해 광고 예정일부터 광고 노출이 시작됩니다.

※ 비즈머니가 부족한 경우, 낙찰 실패 처리되며 계약은 최종 실패처리 됩니다. 낙찰 전 후 비즈머니가 충분한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낙찰 발표 이미지
 집행 일정

2/1(수) : 광고시스템 노출 오픈

2/1(수) ~ 2/6(월) : 소재 등록 및 검수 통과 시 202308회차 입찰 참여 가능

2/7(화) : 낙찰 발표

2/20(월) ~ 2/26(일) : 광고 노출

- 각 '키워드그룹'에 회차별 1회만 입찰 가능합니다.
- '전자/가전' , '화장품', '스포츠/레저' 카테고리 선오픈 예정이며, 순차적으로 카테고리 확대 오픈 예정입니다.
- 매 주 단위로 입찰/낙찰/노출이 진행되며, 휴일 여부에 따라 입찰/낙찰 일정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알아두세요!

- 신제품검색 상품은 검색광고 외에도 보장형디스플레이 광고 > 검색형 상품 > 신제품 검색 상품으로도 집행 하실 수 있습니다.
   보장형 디스플레이광고 상품소개 바로가기 >

- 보장형 디스플레이광고 시스템(NOSP) 내에서는 정기 낙찰 받은 브랜드에 한해 재입찰 기간에 추가입찰 계약 등록이 가능합니다.
  (검색광고 광고 시스템 내에서는 정기입찰, 재입찰 구분 없이 회차별 입찰 1회만 진행)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네이버 검색광고 고객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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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의

02-6949-34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