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광고 시스템 타겟팅 관리 방식 변경 안내 (22년 4월 예정) > 공지사항


NOTICE

공지사항 [네이버] 광고 시스템 타겟팅 관리 방식 변경 안내 (22년 4월 예정)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3,421회 작성일 22-01-18 09:30

본문

네이버 검색광고 시스템 타겟팅 관리 방식 변경 안내

안녕하세요. 네이버 검색광고 운영자입니다.

2022년 4월, 네이버 광고 시스템의 광고 타겟팅 관리 방식이 변경됩니다.
검색광고에서 타겟팅 (누구에게 광고를 보여줄 것인지) 은 광고를 더 효율적으로 전달하고, 구매 의향이 높은 이용자에게 선택 받을 확률을 높이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검색광고에서 대표적으로 사용되는 타겟팅인 키워드 경우에도 같은 키워드가 검색되었다고 해서 모든 이용자의 검색 의도가 동일하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여성과 남성, 수도권과 비수도권에서 검색하는 경우에 따라 의도와 목적이 다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하나의 광고를 보더라도 다른 사용자의 반응은 광고 성과의 차이로 드러나
유저들의 특성과 검색 의도에 따라 입찰가를 전략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내 광고 효율을 극대화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때문에, 광고주님의 광고 효율을 높이기 위해 아래와 같이 광고 타겟팅 관리 방식을 변경할 예정이니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이 점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그룹을 분리하지 않아도 타겟팅 별 입찰 다변화를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광고시스템에서는 지금까지 다양한 타겟팅 기능을 제공해 왔으나, 하나의 광고그룹에는 하나의 입찰가만 조정할 수 있어서
타겟팅 성과에 따라 다른 입찰가를 사용하고 싶은 경우 반드시 그룹을 분리해야만 했습니다.

  • 개선되는 방식에서는 각각의 타겟팅 옵션에 대해 개별로 입찰 가중치 설정이 가능해집니다.
  • 기존에 설정하셨던 입찰가 가중치가 있다면 변경되는 타겟팅 구조로 이동하여 그대로 일괄 적용될 예정입니다.

2. 그룹 관리 화면에서도 각 타겟팅에 대한 성과 지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타겟팅에 대한 자세한 성과 지표를 다차원 보고서에서 확인 후, 입찰가를 조정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 개선되는 방식에서는 입찰가 가중치를 조정하는데 기반이 되는 성과 지표를 그룹 광고관리 화면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광고주센터 UI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 ?type=10&filename=ad_targeting_content3_.png

광고주분들께서는 개선되는 광고 타겟팅 관리 방식으로 구매 확률이 높은 타겟팅 옵션에 적극적으로 입찰 전략을 세우실 수 있습니다.
보다 상세한 적용 일정은 다시 한번 공지로 활용 방안과 함께 안내 드리겠습니다. (API 사용자를 위한 개발 환경은 별도로 준비될 예정입니다.)

더불어, 네이버 검색광고는 광고주님의 광고 성과 향상을 위해 타겟팅 한 사람들에게 맞춤광고를 노출시키는 ‘오디언스 타겟팅’ 등 더 많은 타겟팅 제공을 준비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관련하여 궁금한 점은 네이버 검색광고 고객센터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광고
문의

02-6949-34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