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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카카오] 디스플레이광고 '이미지 내 텍스트' 제작가이드 업데이트 안내 (2/16)

페이지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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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976회 작성일 22-03-02 09:43

본문

안녕하세요.

카카오모먼트 운영자입니다.

 
디스플레이광고 소재의 사용자 가독성 및 소재의 품질 개선을 위해 '이미지 내 텍스트'에 대한 제작 가이드를 업데이트하였습니다. 
 
홍보이미지 제작 시 이미지 내 텍스트는 가독성이 좋은 고딕 계열 폰트와 최소 48px이상의 크기로
간결하게 기재하여 사용자에게 핵심 내용을 전달 할 수 있도록 소재 제작을 권장합니다.
 
소재의 가독성이 떨어지는 경우 광고 효율에 영향이 있을 수 있으며,
소재에 대한 거부감으로 이용자의 항의가 있는 경우 광고 집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이에 사용자 가독성 및 소재의 품질 개선을 위해 변경되는 소재 제작 가이드에 맞게 소재를 제작하시어, 광고 운영에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1. 적용 일정 : 2022년 2월 16일 (수)
 
 
2. 제작 가이드 안내
 
* 추가/수정되는 내용은 빨간색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소재

상세 가이드

디스플레이광고
공통

 1. 이미지 내 텍스트는 고딕 계열 폰트 사용을 권장합니다.
 2. 이미지 내 텍스트는 가독성이 떨어지는 손글씨체, 이텔릭 폰트는 
사용하지 않는 것을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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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이미지 내 텍스트의 장평은 조절이 불가하며, 100% 비율로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4. 
이미지 내 텍스트의 가독성이 떨어지거나 텍스트가 많아 시선이 분산되는 경우 광고 집행이 불가합니다.
 5. 
이미지 내 텍스트에 효과를 과도하게 사용하여 가독성 및 퀄리티가 떨어지는 경우 광고 집행이 불가합니다
 6. 이미지 내 텍스트의 일부가 잘린 경우 광고 집행이 불가합니다.

 

이미지>네이티브(2:1)  

 1. 이미지 내 텍스트는 최소 48px~최대 164px, 심의필, 저작권 등 법률 또는 ‘카카오광고 심사정책’ 상 반드시 표기하여야 하는
     문구는 24px 이상으로 구성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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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이미지 내 텍스트는 최대 3줄로 구성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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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이미지 내 텍스트는 네 가지 이상의 폰트 스타일과 컬러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3. 광고 운영에 도움되는 자료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가이드 및 자료를 통해 광고 운영에 도움 될 수 있는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디스플레이광고 제작가이드

 소재 구성 가이드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은 담당 대행사 또는 '카카오비즈니스' 카카오톡 상담톡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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