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2022년 제 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광고상품 및 노출 일정 안내 > 공지사항


NOTICE

공지사항 [카카오] 2022년 제 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광고상품 및 노출 일정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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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GIOM
댓글 0건 조회 2,367회 작성일 22-04-12 09:21

본문

안녕하세요.

카카오모먼트 운영자입니다.

 

22년 제 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관련하여 선거 광고 상품이 오픈/노출 될 예정으로 안내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공지사항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2022년 제 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1. 선거광고 노출기간 : 2022년 5월 19일(목) 오전 10시 ~ 2022년 5월 31일(화) 오후 23시

- 13일간 선거 광고 노출 예정이며, 소재 등록/검수 일정에 따라 일정은 변동 될 수 있습니다.

 

2. 단가 및 과금방식 : CPM 과금 방식

-  PC : CPM 3000원 / 모바일 : CPM 5,000원 (고정단가)

 

3.노출지면 

- PC :  Daum 탑 화면과 뉴스 지면, 지방선거 특집페이지 지면

- 모바일 : Daum  뉴스 지면, 지방선거 특집페이지 지면

 

(예시 - PC지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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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시 - 모바일지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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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방선거 특집페이지 지면의 경우 오픈시각이 유동적일 수 있으며, 오픈 후 광고노출이 가능합니다. 

 


4. 타게팅 범위 : 지역 타게팅 동 단위(동/읍/면) 제공

-  사용자가 가장 많이 방문한 지역을 타게팅 할 수 있으며, 행정구역상 동/읍/면 단위까지 적용이 가능합니다. 

 

5 소재유형 : 네이티브 유형

 

6. 구매 및 집행방법

-  선거광고는 카카오와 계약된 공식대행사를 통해서만 광고집행이 가능합니다.

☞ 카카오모먼트 공식대행사 확인하기

 

 ※ 지방선거 광고 참고사항 

 - 모든 선거광고는 모든광고는 공직선거법에 의해서만 집행이 가능하며, 광고소재의 선거법 위반여부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판단에 따릅니다.

 - 카카오의 선거광고는 CPM 단가 상품으로 선거기간 동안 타 광고 계정의 광고집행 및 노출을 제한하지 않으며, 
 선거광고 기간 동안 선거광고 지면(Daum 탑&뉴스지면)의 경우 광고 일부 노출량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 CPM 상품 특성상 노출량에 따라 과금되므로 계약금액에 맞춰 노출이 보장되지 않을 수 있으며, 집행(노출)되지 않는 금액에 한하여는 환불가능합니다.

 -카카오모먼트 맞춤보고서는 시단위의 보고서만 제공합니다. 세부 지역 단위의 보고서 지표를 원하실 경우 타게팅별 그룹을 세분화하여 운영하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 지역타게팅은 카카오서비스의 위치정보 기반의 사용자의 IP정보(모바일은 Wi-Fi 접속을 기준)를 활용하며, 사용자의 접속 환경에 따라 지역 타게팅의 정확도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은 담당 대행사 또는 '카카오비즈니스' 카카오톡 상담톡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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